본문 바로가기

∷ FT아일랜드 ∷/————뉴스

[ News.] [스타캐스트] 이홍기의 50문 50답 "혜교 누나 매니저님 부러워요"


FT아일랜드의 이홍기, 하 면 떠오르는 건 흡인력 강한 창법과 톡톡 튀는 언행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영화 ‘뜨거운 안녕’으로 극장가에서 활약하는가 하면, 네 일아트를 주제로 한 ‘이홍기 네일 북’도 출간하며 활동 영역을 점차 넓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 3번째 정규 음반 '레이티드 -FT(RATED-FT)에 자작곡 ‘블랙 초콜릿’과 ‘오렌지색 하늘’ 두 곡도 선보여 단순한 밴드의 보컬이 아닌, 뮤지션으로서 의 성장도 함께 하고 있죠. 

이번 50문50답은 그의 성격만큼이나 시원시원하고 엉뚱하기도 합니다. 가장 부러운 연예인으로, 송혜교의 매니저를 꼽는, 솔직하고 유쾌한 그의 시시콜콜한 이야기들. 지금부터 살짝 엿볼까요./편집자주
 
1. 이름의 뜻은? 


李 洪 넓을 홍 基 터 기 

2. 요즘 최대 관심사? 

작곡

3. 첫 자작곡 소감? 

이번에 발표한 ‘블랙 초콜릿(Black Chocolate)’과 ‘오렌지색 하늘’ 두 곡인데 반응이 좋아서 행복하다.

4. 왜 다크 초콜릿이 아니고 ‘블랙 초콜릿’일까? 

이 노래는 내가 가사도 쓰고 작곡도 했는데 사랑의 씁쓸함을 담은 곡이다. 다크 초콜릿은 달콤한 맛이 꽤 있으니까, 더 쓴 맛이 강한 블랙으로 제목을 지었다.
 
5. 좋아하는 음악? 

모든 장르의 음악

6. 가장 자신 있는 노래는? 

신나는 록, 호소력 짙은 록

7. ‘이홍기의 네일 북’을 내게 된 계기는? 

네일에 관심이 많아서 네일 북을 내게 됐다. 팬들도 그렇고 언젠가 ‘네일 아트’로 한번 뭔가를 할 것 같았다고 하더라.

8. 네일 아트하고 제일 신날 때? 

무대 위에 올라가서 새로운 네일 컨셉트를 짠~하고 선보일 때(ㅋㅋㅋ), 우리 팬들도 디자인을 좋아해주고 예쁘다고 말해줄 때 

9. 솔직히 부러운 연예인이 있다면? 

연예인은 아닌데, 송혜교 누나 매니저님(ㅋㅋ)

10. 섹시한 여자와 귀여운 여자가 동시에 나에게 고백을 해온다면? 

귀여운 여자분

11. 얼굴이 예쁜 여자, 몸매가 좋은 여자 누가 더 좋아? 

얼굴 45%, 몸매 55%
 
12. 지금까지 인생에 있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꼽는다면? 

요즘!

13. 보면서 가장 많이 울었던 영화는? 

‘이프온리’, ‘뜨거운 안녕’

14. 이홍기에게 영화 ‘뜨거운 안녕’은? 

나에게 정말 소중한 영화, 삶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계기.

15. ‘뜨거운 안녕’을 본 FT아일랜드 멤버들의 반응은? 

최민환, 송승현 막내들은 울어서 눈이 퉁퉁 부었고, 리더 최종훈은 울음 참느라 고생했다고 하고 이재진은 울고 싶었지만 안구건조증으로 못 울었다고(ㅋㅋㅋ)

16. 내가 가장 잘 하는 말은? 

달려

17. 결혼은 몇 살쯤 하고 싶나? 

35살?
 
18. 얼굴 중 가장 자신 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 

눈, 입술

19. 현재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있나? 

없다.

20. 애인이 바람을 핀다면? 

혼내야지!

21. 본인이 가장 멋있어 보일 때는? 

노래할 때

22. 본인 외모에 대해 가장 자주 듣는 평가(말)는? 

실물이랑 화면이랑 똑같아.

23. 가장 기억에 남는 팬은? 

나는 팬들 얼굴을 기억 잘 하는 편이라 한 명 고르기가 어렵다.

24.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은? 

기지개

25. 컴퓨터를 켜면 주로 하는 것은? 

게임
 
26. 친구와 가장 크게 다퉜을 때는? 

서로의 마음을 모른 채 오해로 싸웠을 때

27. 짧고 굵게 살고 싶다 VS 가늘고 길게 살고 싶다, 둘 중 어떤 형? 

짧고 굵게.

28. 가장 자주 가는 장소는? 

집, 회사 근처

29. 친구와 한 여자를 동시에 사랑한다면? 

상황에 따라 다를 듯

30. 인생의 좌우명은? 
 
없다.

31. 나의 술버릇은 무엇인가? 

잔다.

32. 잘 때 입고 자는 옷은? 

속옷

33.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볼링, 여행
 
34. 하늘이 딱 한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면? 

아무리 힘들어도 끄떡없는 성대를 갖고 싶다. 

35. 평소 자주 아픈 몸 부위가 있다면? 

감기에 자주 걸린다.

36. 제일 좋아하는 색깔? 

노란색

37. 세상 사람들은 믿지 않는 나만의 체험이 있다면? 

없다.

38. 기억에 남는 여행?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을 갔던 유럽 여행.

39. 여행에서 가장 기억 남는 것? 

바르샤와 레알 마드리드 축국 경기를 직접 본 것!

40. 지금 당장 가고 싶은 장소(나라)는? 

핀란드
 
41. 어머니에게 하고 싶은 말은? 

사랑해, 항상 날 지켜줘서.

42. 아버지에게 하고 싶은 말은?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43. 내가 가장 옆에서 챙겨줘야 하는 사람은? 

우리 멤버, 스태프들, 친구, 회사, 가족

44. 나를 가장 챙겨주는 사람은? 

친구, 멤버, 가족

45. 고마운 사람? 

우리 팬들

46. 친구와 약속을 했는데 상대방이 나오지 않았다면? 

혼낸다.

47. 소개팅 한다면 코스는 어떻게? 

밥 먹고 영화보고 볼링치기.

48. 내가 착하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아플 때
 
49. 나만의 징크스가 있다면? 

감기에 걸리면 아무것도 못한다.

5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좋은 노래, 멋진 무대 보여드릴게요! 건강하세요.

글 : 이홍기
정리 : OSEN 이혜린 기자(rinny@osen.co.kr)
사진 : 이홍기, OSEN 제공